좋은 컨텐츠를 공유하다! BOOST GRAM
뒤로가기

IT/WEB story

  • 253,568

600만원으로 3,000억을 만든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경험하다

by edge

BOOST
GRAM

2019년부터 지인의 소개로 비트코인이라는 것을 알게되어 최근까지 국내거래소인 업비트에서 현물거래를 통해 적당한 수익을 올리고 있다가 최근 약간의 노력(?) 끝에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몇 년전 600만원으로 3,000억을 만든 레전드 트레이더 워뇨띠님의 얘기를 듣고 시작하려 했는데 비트코인 반감기를 기다리다가 얼마 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약 6개월 째 거의 매일 선물 거래를 하고 있는데 결과는 생각보다 리스크 관리만 잘하면 꽤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었는데 그 결과는 아래와 몇 개의 수익인증을 보면 알 수 있는데...


(참고로 해외선물거래소는 모두 영어로 되어 있어 힘들 줄 알았는데 크롬에서 한국어 번역기능으로 모두 해결~~


















선물거래는 여러모로 위험한 부분도 있지만 적절한 레버리지를 통해 시드 관리와 리스크 관리를 철저하게 되면 어느정도 자산을 늘려갈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처음에는 경험이 없어 높은 레버리지로 스탑로스도 걸지 않고 하다가 청산도 몇 번 당했지만 이런저런 연구와 노력 끝에 나름대로의 원칙을 수립하고 그 원칙을 절대 어기지 않는 매매를 하게 되니 차츰 수익도 비례해서 늘어나더군요.


다만 자기 절제가 안되는 사람은 절대로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하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즉, 기계처럼 손절하고 기계처럼 익절하고 정해진 원칙을 조금이라도 어기는 사람은 절대로 선물시장에서 이길 수 없다는게 저의 결론입니다. 선물거래의 장점만 보고 달려들게 되면 리스크는 눈에 안보이기 때문입니다.


선물거래의 장/단점은!


1. 레버리지 사용으로 적은 자본으로 큰 거래가 가능하지만 반대로 큰 손실을 입을 수도 있다.


2.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상승장 롱/숏 포지션 모두 진입할 수 있지만 방향이 틀리면 손해도 커진다.


3. 거래량이 많기 때문에 거래의 효율성을 높히고 슬리피지를 줄일 수 있지만 그만큼 청산의 위험도 높다.


4. 24시간 거래로 언제든 거래할 수 있어 변화에 대응하기가 용이하지만 잦은 매매로 높은 수수료를 지불할 수 있다.


위와 같이 비트코인 선물거래는 장점과 단점이 서로 공존하는 시장이라고 인지해야 합니다. 즉, 장점도 크지만 리스크 역시 크다는 점을 항상 알고 거래를 해야 한다는 거죠.


6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3200만원의 시드로 시작해서 현재 약 3억 8000만원의 수익을 올리고 1200%수익률을 달성했지만 사실 선물거래는 항상 원칙을 지키고 마음을 잘 다스리지 않으면 손해가 커진다는 점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암호화폐 선물거래 TIP!

1. 롱/숏 포지션 진입 전 철저하게 스탑로스 걸기

2. 풀시드 거래는 위험. 1/5 시드로 거래하기

3. 고 레버리지보다 적절한 레버리지 활용하기

4. 매매의 첫 번째 원칙 시드를 지켜내는 것

5. 매매의 두 번째 원칙 리스크 잘 관리하는 것

6. 매매의 세 번째 원칙 익절 시 무조건 출금


경험상 위의 내용만 잘 지켜도 자산은 천천히 복리로 불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욕심을 줄이고 마음을 다스리면서 적절한 선에서 매매를 하는 것이 매매에서 이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것 같습니다.


지금 MZ세대에겐 희망이 없다지만 어느 분야에서든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고 그것을 지켜나가면서 노력하다면 분명 어떤 식으로든 좋은 결과는 따라 오는 것을 경험하고 있네요.~

요즘 GRAM